-
전북대학교 총장
양오봉
여러분, 반갑습니다. 총장 양오봉입니다.
전북대학교의 창의적 아이디어 산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께 진심어린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해주신 교수님들께는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바쁜 일정에도 협업의 정신을 발휘해주신 기업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대회에 LINC3.0 사업단과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애써주셨습니다.
연구부총장님을 겸하고 계신 송철규 단장님과 나창오 공대 학장님 이일재 센터장님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대학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산학협력 교육의 정수입니다.
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의 에로사항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스티브잡스나 일론머스크와 같은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생각하고 뒤집어 생각하십시오. 그러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은 융합과 협업의 시대입니다. 학문과 학문 간의 융합은 물론이고, 산학이 끈끈하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오늘과 같은 행사가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 대학과 전북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 차원에서도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